티스토리 뷰

클라미디아 원인 증상 클라미디아 치료

 

클라미디아 원인 감염의 경우 성 접촉 및 분만 중 산도를 통해 전파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와 성 접촉 및 요도 배설물에 오염된 물품 처리를 할 경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클라미디아 원인을 차단하기 위한 부분으로 환자와 접촉자 모두 치료가 끝날 때까지 성 접촉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클라미디아 원인으로 접촉자의 경우 최소한 규칙적인 성상대자는 예방적 화학요법을 실시하기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클라미디아 치료받지 않은 감염된 어머니로부터 출생한 신생아의 경우 클라미디아 폐렴을 확인하기 위하여 생후 3주, 12주~18주에 흉부 엑스선 검사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클라미디아 증상으로 감염의 잠복기는 1-3주 정도 입니다.

 

클라미디아 증상과 징후는 임균 감염증과 유사하며, 무증상 감염을 보이기도 합니다.

 

 

 

 

클라미디아 증상으로 남녀 모두에서 요도염, 직장염, 결막염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다발성 화농성 국소 림프선염을 가진 성병성 림프 육아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증상으로 감염과 동반된 국소합병증으로는 남자에서는 부고환염, 여자에서는 점액농성 자궁경부염, 급성 난관염, 바토린선염,간주위염, 골반염, 불임 등이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증상으로 드물게는 전신합병증으로서 요도염, 결막염과 수반되어 관절염이 나타나는 라이터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치료 방법으로 독시사이클린(doxycycline) 100mg을 1일 2회 경구투여합니다.

 

클라미디아 치료 방법으로 비복합성 비뇨기 감염은 7일간, 복합성 감염(골반염, 부고환염)은 2주간, 성병성 림프육아종은 3주간 치료를 실시합니다.